눈 땡글! 이렇게 말하는거야? 신가방기!

미키박쌤과 함께하는 재미짐영어말하기! - 눈 땡글 4탄(내가 해결사!)

미키박 2020. 5. 21. 12:40
728x90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 쌤입니다.

 

으이그~~~ 골치야 골치!!

 

이걸 어짜노~~~~

 

와, 씽크 100%

 

 

오옷, 여러분, 혹시 무슨 골칫거리라도 갖고 계신가요?

 

-------------------중략-----------------------

 

 

아핫핫!!

 

그런 거라면 제게 맡기세요!

 

제가 처리해 드리죠!

 

 

와, 멋있다.... (사실 부럽부럽 ㅠ)

 

능력자 사랑해효~~^&^

 

저도 '이런 상황'이 오면 

 

꼭 '제가 해결하죠!' 라는 멋있는 멘트

 

그것도 영어로!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어 표현이 생각나세요?

 

 

 

!!!!

 

 

 

 

네, 좋습니다.

 

I will solve it. 가능하죠.

 

 

 

또 다른 표현은요?

 

I will handle it.

 

 

 

좋습니다!

 

또요? 

 

I will take care of it.

 

 

 

와우, 공부 많이 하셨네요?

 

 

 

--------------------본문--------------------

 

 

 

그럼 이제, 제가 어휘를 하나 제시하죠.

 

 

'make' 를 써 보시겠어요?

 

 

 

'만들어?'..... '뭘 만들어?'

 

블로그 만들기 힘들지 미키?

 

 

아, 눈치 채셨군요!

 

우리가 느을~~ 배웠던 '사역동사 make' 를 써보자는 겁니다.

 

 

사역동사 목적어 동사원형.......ㅠㅠㅠㅠ  어엌~~~~

 

 

갑자기 오랜만에.... 울렁증이.................ㅠㅠㅠ

 

핵심만 쫌!

 

바로 들어갑니다.

 

내가 그거 해결할게요.

 

I'm gonna make it go away. 

 

 

이렇게 말이죠.

 

be gonna V be going to V 의 줄임말이구요

 '~할 거다'라는 '확실한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go away 는 '사라지다, 없어지다' 라는 의미입니다.

 

 

I'm gonna make it go away. 

 

아, 굳이 해석을 하자면 

 

'내가 그것이 사라지게 만들거다'

(여기서 '그것'이란 게 바로 '골칫거리문제' 겠군요?)

 

와우, 이제  '고민 쓔웅~~~'

 

 

 

그렇습니다.

 

위의 표현을 제시한 대로

 

'내가 해결사!' 이렇게까지 줄여도 의미는 화악~~~ 전달됩니다.

 

 

-----------------------------결론----------------------------------

 

그럼, 오늘 배우신 표현 마무리연습합니다.

 

 

'내가 해결사!'

 

I'm gonna make it go away. 

 

 

였습니다.

 

it 대신에

 

your problem

 

this problem 등을 쓰셔서 응용해 보시구요.

 

 

 

 

 

네? You're gonna make Mickey go away?????

 

 

어쩔......ㅠㅠ

 

 

오옷! 보정 좀!!!

 

 

지금까지 재미짐영어 미키미키미키박 미키박쌤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